<하루 1분! 발 지압법>



1. 발바닥의 볼록한 부분 누르기 발가락 밑의 볼록 나온 부분은 내장기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부분은 엄지로 3초 간격을 두고 5회씩 지그시 눌러준다.그 다음 넓게문질러 내장기관의 소화 흡수를 돕는다.


2. 복숭아뼈 아래쪽 누르기
안쪽 봉숭아뼈 아랫부분을 엄지로 세게 10회 눌러준다. 바깥쪽 봉숭아뼈 역시 같은 방법으로 지압한다. 자궁의 냉증을 없애고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한다.

3. 엄지, 둘째 발가락 사이 누르기
엄지와 둘째 발가락 사이에서 3cm 정도 내려온 발등 지점을 엄지로 지그시 누른다 (10회 반복) 기 흐름이 막힌 곳을 뚫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다.


[발 건강 운동법]

1. 몸 상하운동하기
계단에 발 앞쪽을 대고 발가락 부분으로 몸을 지탱한 뒤 몸 전체를 아래위로 20~30회 움직인다.

nbsp;
2. 발가락 오므르기
발뒤꿈치를 계단에 올리고 발가락을 계단 바깥쪽으로 향하게 선 뒤 발가락을 힘껏 오므렸다 10초 후 쫙 펴기를 5회 반복한다.

3. 발 세우기
양다리를 붙여 앞으로 쭉 펴고 허리도 꼿꼿이 세워 앉은 다음, 발바닥이 최대한 몸 쪽으로 기울어지도록 몸 앞쪽으로 당기면서 10초간 멈춘다.

4. 발 뒤꿈치 당기기
팔굽혀펴기 하듯이 벽에 팔을 대고 살짝 구부린 채 선다. 다리는 쫙 펴고 몸은 벽과 약 15분 기울어지게 서면 종아리와 발 뒤꿈치가 당기는 느낌이 든다 


5. 발가락으로 물건 집기
발가락 사이를 벌려 수건이나 볼펜 등의 작은 물건을 집어서 옮긴다. 발을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다


The post 하루 1분! 발 지압법 appeared first on 상상뉴스.


하루 1분! 발 지압법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